상권밀착형 아이템으로 승부하라! - 마켓 인사이트의 모든 것

과정카테고리 마케팅/홍보 능력 향상
학습방법 100% 온라인 학습
환급여부 비환급
교육비 85,200 원
자비부담금 환급금액없음
학습기간 30 일
학습시간 11H
학습개요
사람들은 왜 수제에 열광할까요? 스타벅스를 찾는 데는 이유가 있을까요? 무한리필 연어집이 요즘에는 안보일까요? 유행 아이템인데 실패하는 이유는 뭘까요? 큰 의류매장은 왜 대로변에 있을까요? 지금부터, 그 비밀을 알려줍니다!
모든 시장이 포화상태라도, 우리의 고객은 있다! 막연하게만 알았던 소비시장의 비밀을 파헤쳐보겠습니다. 소비시장을 올바르게 바라보는 통찰력을 키우고, 시장의 동향을 알려주고, 당신만의 세련되고, 감각적인 ‘새로운 마케팅’ 감각을 키워드리겠습니다!
교육대상
· 소비자, 즉 고객의 욕구를 파악하여 마케팅 업무에 적용시키고자 하는 임직원
· 소비시장의 움직임을 통해 경제현상을 이해하고자 하는 임직원
· 경제현상에 대한 비판적 시각과 분석 능력을 기르고자 하는 임직원
학습목표
· 소비자들의 소비욕구와 그 근원을 파악하여, 올바른 마케팅 방향을 설정할 수 있다.
·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상호 작용으로 인한 소비시장의 움직임과 균형 파악하는 시장 분석을 할 수 있다.
· 소비와 소비시장에서 벌어지는 현상을 통해 경제 현상과 그 움직임을 이해함으로써 경제와 시장을 바라보는 시각을 넓힐 수 있다.
· 기존의 통념과는 다른 소비시장의 움직임과 경제현상을 살펴봄으로 비판적 시각과 분석 능력을 기를 수 있다.
· 불확실하고 거칠기만 한 시장의 변화를 좀 더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.
평가기준
진도 시험 과제 진행단계
반영율 100% - - -
강의내용
회차 강의명
1 온라인의 침공 - 이커머스의 나비효과
2 우리 스스로가 만든 레몬시장
3 왜 우리나라 스타벅스 커피는 다른 나라보다 비쌀까
4 사람들은 왜 수제에 열광할까
5 삼겹살집은 임대업이다
6 그 많던 연어 무한리필점과 대만 카스텔라는 어디로 갔을까
7 끊임없이 신제품을 만드는 이유
8 젠트리피케이션 현상과 뜨는 상권의 조건
9 자영업의 맬서스트랩
10 좋은 프랜차이즈, 나쁜 프랜차이즈
사업주 위탁훈련 문의 회원가입 바로가기 과정계획서 다운로드